맛집

속초 중앙시장 감나무집감자옹심이

삐삐용 2020. 10. 5. 23:45

감나무집감자옹심이

open 10am - close 8pm

쉬는 시간 3pm - 5pm

화요일 휴무

번호 033-633-2306



속초에 옹심이 맛집으로 유명한 곳들이

몇 군데 알려져 있는데 그중 유짱이는

감나무집감자옹심이 가게로 결정


몸 컨디션이 좋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고

순한 음식 중에 찾아보다가 발견하게 됐다


한 번도 접해보지 않았던 음식이라서

배고픔에 더 부푼 기대를 안고 먹으러 갔다



내가 방문했던 곳은 속초 중앙시장에 있는

감나무집감자옹심이 집이었는데

일단 간판에 적혀있는 문구부터 해서

전체적으로 유명한 맛집 분위기가 뿜뿜이다



가격은 감자옹심이 1인분에 8천 원이다


찾아볼 때 양이 적다는 얘기를 들어서

내가 두 눈으로 먹으면서 직접 확인해봤다


아래에서 결과를 알 수 있다


2인분 이상 주문을 받고

밑반찬은 항상 정해진

깍두기와 열무김치인데 모두 국내산이라니

뭔가 더 믿음직스럽고 맛도 최고에

원조라는 타이틀이 딱 걸맞은 것 같다



각종 방송사에서도 이미 방영된 적이 있는데

이 정도면 내가 여기로 선택해서 먹고 온 게

왠지 모를 부심도 들고 매우 만족스럽다



수제비와는 또 다른 옹심이만의 매력이 넘치는데

밀가루가 아닌 감자로 만들어졌다는 게

건강을 생각하면

이만한 도움 되는 것도 없겠다 싶다


몸을 생각하다 보니

나는 비타민 자체에 관심이 많아

C를 함유하고 있다는 거에

더 든든하고 내 몸 컨디션도 홀가분하게

만들어 주는 것 같았다



짠 드디어 감자옹심이 출격


이날 내부에 사람들이 꽉 찼었는데

많은 손님이 깍두기를 리필하는 걸 봤다


보기보다 큼직한데 이빨로 아삭하게 씹어서

옹심이 한 숟갈마다 먹어주니

입안이 깔끔하고 정돈되는 느낌이 들었다



근처에 지하 주차장이 있는데 계산할 때

직원분께 말씀드리면 무료로 이용도 가능하다


우리는 그걸 몰라서

다른 주차장에 바쳤는데 아쉬웠다



옹심이의 비주얼은 정말 수제비 같았지만

막상 먹어보면 감자로 만들어서

밀가루보다 쫄깃함은 덜 하지만

건강을 먹어주면서 바로 챙기고 있다는 생각에

절로 든든하다



짠 겉으로만 보고 절대 판단할 수 없다


2인분을 주문했는데 먹다 보면 양이 많고

배불뚝이 마냥 배불러지는 걸 느끼게 된다


감자옹심이만의 특유 식감과

부드러움이 더해져서 깍두기랑 계속 먹어줬는데

기가 막히게 먹음직하고 풍만한 식사였다


사람들이 왜 자꾸만 반찬을 리필하는지

공감이 된다



몸 컨디션에 맞춰 순하고 그러면서 동시에

건강도 같이 챙긴 보양식이라고 할 수 있는

옹심이였다


다음에 한번 직접 요리해서도 먹어보고 싶다


물론 이 맛이 안 날 수 있지만 집에서도

해볼 만한 음식이지 않을까 싶었다


감나무집은 찐으로 원조의 향이 물씬 났던 곳인데

속초 중앙시장에 옹심이 맛집을

찾고 계시는 분들께 꼭 유짱이가 다녀온

감나무집감자옹심이 가게로 추천해드리고 싶다


* 오늘도 언제나처럼 내돈내산 후기